알츠하이머성 치매의 징후와 증상

정상적인 건망증과 알츠하이머 또는 초기 치매 사이의 차이를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간헐적인 건망증은 종종 노화의 정상적인 부분이지만, 개인의 일상 업무 수행 능력을 악화시키거나 영향을 미치는
건망증은 알츠하이머 또는 초기 치매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기억력 감퇴의 진행 속도를 느리게 할 수는 있지만 되돌릴 수는 없기 때문에
기억 상실이 발견되는 즉시 해결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알아보기 > 치매의 진행 단계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기억 상실


60세 이상의 개인 중 거의 절반이 기억력에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적은 기억력 감소는 질병이나 치매로 간주되지 않으며 노화의 정상적인 부분으로 간주됩니다.

정상적인 연령 관련 기억 상실과 알츠하이머 또는 치매를 구별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경험상 간헐적인 건망증은 정상일 수 있지만 악화되거나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건망증은 알츠하이머 또는 치매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알츠하이머 및 치매의 증상


알츠하이머와 치매의 많은 증상이 있습니다.
각 증상은 인지 능력의 저하로 인해 발생하며 개인의 생활 방식에 영향을 미쳐 나타납니다.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치명적인 기억 상실
• 언어 및 말하기의 어려움
• 생활 방식과 성격 변화
• 익숙한 작업을 완료하기 어려움
• 위치 또는 시간 혼동

치명적인 기억 상실
알츠하이머병의 가장 흔한 증상은 기억 상실입니다.
최근에 배운 정보를 자주 잊어버리거나, 같은 질문을 반복하거나, 날짜나 약속을 기억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에게 훨씬 더 의존하는 것은 알츠하이머병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 나이가 듦에 따른 자연스러운 기억 상실 : 약속이나 생일을 잊어버림
- 알츠하이머 또는 치매를 나타낼 수 있는 기억 상실 : 스스로 기억할 수 있는 사건들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크게 의존(병원 약속, 친구 만남 약속 등).


언어 및 말하기의 어려움
알츠하이머병에 걸린 사람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를 잊어버리거나 대화를 같이 나눌 수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대화를 계속하거나 따르는 데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나이가 듦에 따른 자연스러운 기억 상실 : 가끔 이름이나 단어를 잊어버림
- 알츠하이머 또는 치매를 나타낼 수 있는 기억 상실 : 이름이나 단어를 자주 잊어버리고 대화에 참여하거나 따라갈 수 없음


생활 방식과 성격 변화
알츠하이머 병의 결과로 종종 발생하는 어려움은 스포츠, 취미 또는 사교 모임과 같은 즐거운 활동을 더 이상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의해 활력이 떨어지고 우울한 기분이 계속 지속되는 성격 변화가 나타납니다.

누군가가 즐겁게 기꺼이 하는 활동을 갑자기 그만두었다면, 그 이류를 잘 챙겨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 이유 중에 알츠하이머 또는 초기 치매 증상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 나이가 듦에 따른 자연스러운 기억 상실 : 빠르진 않으나 어려움 없이 카드 게임에 참여함
- 알츠하이머 또는 치매를 나타낼 수 있는 기억 상실 : 카드 게임의 규칙이나 방법을 기억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참여할 수 없음


익숙한 작업을 해내기 어려움
정상적인 기억 상실은 종종 익숙한 작업을 완료하는 데 약간 더 오래 걸리거나 더 어려워지개 만드나 작업은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치매 또는 알츠하이머 병에 걸리면 익숙한 작업이 매우 어려워지거나 완료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나이가 듦에 따른 자연스러운 기억 상실 : 작업이 더 오래 걸리고 더 복잡해 보임
- 알츠하이머 또는 치매를 나타낼 수 있는 기억 상실 : 작업 완료를 시도했지만 마무리 할 수 없음


위치 또는 시간 혼동
알츠하이머 병 환자는 종종 시간이나 위치를 추적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특정 사건이 발생한 시간이나 특정 위치에 있었던 시간을 혼동할 수 있습니다.
치매가 더 진행되면 낮인지 밤인지 또는 현재 위치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 나이가 듦에 따른 자연스러운 기억 상실 : 때때로 날짜 등을 잊어버림
- 알츠하이머 또는 치매를 나타낼 수 있는 기억 상실 : 자신에 어디에 있는지, 날짜 년도를 잊어버림

예방 및 모니터링의 중요성



초기 단계에서 알츠하이머병은 나이가 듦에 따른 자연스러운 기억 상실과 구별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이 진행됨에 따라 증상이 악화되고 더 쉽게 식별됩니다.
사람들은 기억 상실이 발견되는 즉시 치료 및 모니터링을 시작해야 합니다.

알츠하이머병이 나타나기만을 기다렸다가 치료를 시작하는 것은 이미 늦은 결정으로,
기억 상실을 늦출 수는 있지만 되돌릴 수는 없기에 가능한 한 빨리 잠재적인 증상을 치료하고 감시하면
질병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나 치매 증상으로 기억 상실을 경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즉시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더 알아보기 > 알츠하이머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