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과 인지에 영향을 미치는 뇌 질환

알츠하이머성 치매란?



알츠하이머성 치매는 기억력, 인지 능력 및 운동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뇌 질환입니다.
알츠하이머는 치매의 한 유형으로, 뇌세포의 퇴화로 기억력을 비롯한 인지기능이 점진적으로
저하되면서 일상생활의 장애를 초래하는 만성질환입니다.

알츠하이머 협회(Alzheimer Association)에 의하면 65세 이상 노인의 13%가 이 질병에 걸리고
이 연령대 환자의 사망률 중 상위 5번째를 차지하고 있으며, WHO는 향후 2050년에는 전세계 인구 중
1억 1,400만명이 이 질병의 환자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알츠하이머의 발병원인에 대해서는
다양한 이론이 존재하며, 연령, 식이 요법 및 가족력을 ​​포함하여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알츠하이머 병을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없지만, 발병 위험을 줄이고 진행을 늦추는 방법은 많습니다.


" 알츠하이머 병의 이해 "
알츠하이머 관련 이미지
알츠하이머 관련 이미지  

알츠하이머성 치매의 원인

매년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알츠하이머 병에 걸려 고통스러워 합니다.
아직 알츠하이머 병에 걸릴 것을 결정짓는 요인은 명확히 규명되진 않았으나,
여러 위험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되어 결정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위험 요소 중 나이 또는 가족력 등 유전적 요인들은 제어할 수 없지만,
일부는 심장 건강 관리나 적절한 약물 사용 등을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 알츠하이머 병의 원인

알츠하이머 발병을 일으키는 요인들은 대부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유전적 요인 등 제어할 수 없는 요인에 의해
알츠하이머에 걸릴 위험이 커질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합니다.
물론 나이나 가족력 같은 요인들은 바꿀 수 없지만, 그 외 바꿀 수 있는 요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어할 수 없는 요인들로 인해 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 사람들은 가능하다면
제어할 수 있는 요인에 의해 비롯된 위험부터 제대로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알츠하이머성 치매의 징후와 증상

알츠하이머 병은 뇌 질환이기 때문에 그 증상은 기억력, 사고력과 같은 정신 능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60세 이후에 나타나지만 조기 발병할 경우 더 일찍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병 초기 단계의 증상은 정상적인 노화에 의한 기억력 감퇴와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종종 병이 진행될 때까지 모르다가 뒤늦게 치료하려하는 실수를 저지릅니다.

알츠하이머 병의 위험을 줄이고 병의 진행을 늦출 수는 있지만, 현재로서는 처음으로 다시 되돌릴 방법은 없습니다.
사람들은 병이 의심되는 즉시 알츠하이머의 진행을 늦추기 위한 치료와 지속적인 관리를 시작해야 합니다.

더 알아보기 : 알츠하이머 병의 징후와 증상

알츠하이머 관련 이미지  

알츠하이머성 치매 예방 및 치료

알츠하이머 병에 대한 치료법은 아직 개발되지 않았지만,
발병 위험을 줄이는 방법과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들은 대부분 간단하며 알츠하이머 병의 진행을 눈에 띄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병이 발달하면 진행을 늦출 수 있지만 아직 완전히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알츠하이머 병 발병 위험이 높거나 이미 기억력 감퇴 증상을 경험한 사람들은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더 알아보기 : 알츠하이머 예방 및 치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